데이트

대전 은행동 카페/성심당 카페/ 성심당문화원

1001번버스 2023. 11. 29. 17:51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대전 은행동에 있는
성심문화원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대전 토박이인데도
성심문화원에 한 번도 가 본적이 없었는데요,
몇 달 전에 다녀왔습니다!
(그러고서 이제야 올린다는...🥹)

여기가 성심당 문화원 카페 입구입니다.
그냥 지나가면 진짜 '문화원이구나'하고
그냥 지나칠 것 같아요.
(저만 그럴수도..ㅎㅎ)

제가 알기론 문화원이 5층까지 있는데요,
1층엔 굿즈들과 이것저것
재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서 커피 주문을 하고
2층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습니다.

물론, 1층에도 테이블이 있지만
2층보다는 더 협소하겠죠?
사람도 많이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2층에 자리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빵을 안샀지만
성심당에서 구매한 빵도
같이 여기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박이이지만 성심당 빵먹기 힘든 현실...
대전을 대표하면 됐다, 성심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옛날 의자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아노도 있구요,
의류도 파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의류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사람만 없었으면...
피아노 한번 간만에 건드려보고 싶었는데...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떼를 시켰습니다.
커피 맛도 좋아요~

성심당 문화원 사실 제가 다 둘러보진 않았지만
지하1층에도 커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더 크게 있고
1,2층에는 굿즈 전시와 이렇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3층부터5층까지는 갤러리처럼
전시해놓았다고 합니다.

대전 오실 때 성심당뿐만아니라
성심당 문화원도 들리셔서
커피도 마시며 더 구경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담엔 어딜 포스팅할까나~)